현재 '대한민국'은 개발자의 엄청나게 수직상승을 하고 있는 역사적인 모습을 보고 있고 이러한 현상이 이벤트성으로 단기적이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으로 보이고 있다는 판단이 들고 이런 모습들에 많은 '비전공자'분들께서 비전을 보고 개발자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억대 연봉의 이유
IT 계는 정말 '대박'이라고 표현을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좋은 업무환경으로 개선이 되어가고 있는데 그 이유가 이젠 IT의 기술 없이는 일상생활이 안될 정도로 이미 너무나도 깊숙하게 침투가 되었습니다. '네 카라 쿠 배'라는 신조어가 탄생이 되었는데 이 것은 주문이 아니라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민 ' 등의 대기업을 뜻하는 말로써 대기업에서 현재 실력이 있는 개발자들을 억대 연봉을 줘서라도 서로 모셔가기를 하고 있습니다.
개발자 되는 법
앞으로도 실력 있는 '개발자'들은 서로 모셔가려고 대기업들 사이에서 더욱 높은 연봉을 부를 것인데 이것도 작다고 생각이 되는 것이 하나의 좋은 IT 설루션을 통해 수천억 대의 이윤을 창출할 수 있기에 당연히 실력 있는 개발자를 구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예전에는 개발자의 인지도가 너무나도 ' 인력시장 '이라고 표현이 될 정도로 안 좋은 대우를 받았었는데 이젠 좋은 시기를 맞이해서 더욱 상승이 될 것으로 보이나 여기에서 가장 짚어야 하는 부분이 '실력 있는'이라는 것입니다.
- IT 솔루션을 통해서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가 회사의 수익으로 연결이 됩니다.
-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실력있는 개발자를 모집합니다.
코딩 부트캠프
현재 개발자들의 수요는 넘쳐나지만 '실력 있는' 개발자의 수요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억대 연봉을 위해서는 실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고 실력을 키우기 위해 요즘에 가장 핫한 교육기관인 '코딩 부트캠프'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코딩 부트캠프 같은 경우에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기회이지만 또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기회는 아닌 곳으로써 입소를 하기 위해 일정한 코딩 실력과 면접을 통해 결정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기본과 제대로 된 성장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도전을 해봐도 좋다고 판단됩니다.
- 실력을 빠른 시간안에 키우기가 좋은 곳이'부트캠프'입니다.
- 기본적인 실력이 있어야 '면접'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코딩부트캠프 가격
코딩부트캠프의 각자 교육기관들 마다 가격은 다르지만 기본 유명한 곳들은 100만원에서 부터 시작해서 500만원이 넘는 높은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코딩부트캠프 쪽에서 유명하다고 알려진 '바닐라 코딩' , '코드 스테이츠 ' , 같은 경우에는 800만원 이상의 교육비를 지불해야 하는 등의 엄청난 교육비로 유명한데 그만큼 엄청난 고퀄리티의 교육의 품질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 기본 100만원에서 수천만원대에 가까운 교육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미래 전망
'연봉'에 대한 부분으로써 억대 연봉이 너무나도 자극적이라고 생각이 될 수도 있지만 현재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 이미 실현이 되어있는 현실이고 앞으로 더욱 IT의 기술력이 기업의 이윤을 가져다줄 수 있는 것을 따져봤을 때 더욱 필요성을 요구하고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됩니다.
초봉 자체가 다른 직업들과 달리 시작이 낮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개발자'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할 때마다 연봉이 수직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커리어 관리만 잘하면 단기적인 시간 안에 몇천만 원 이상을 올릴 수 있는 것이 현재 시장구조입니다.
'개발자'의 개인의 '창의성'을 더욱 요구하는 시대가 되었고 앞으로는 더욱 '창의성'있는 개발자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근무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 것과 또 더불어 생각해야 하는 것이 '나이'에 대한 부분으로써 40대 후반에서 50대라는 짧은 수명이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