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저신용자 '햇살론 15' 대출방법 최종정리

by ※¤《》¡¿°※※¥ 2021. 8. 20.

 고금리 대출밖에 이용할 수 없는 '저신용자' 분들께서 활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 '햇살론 15'가 나왔습니다. 기존의 '근로자 햇살론 or 대학생 유스'와는 조금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는 상품으로써 최대 대출한도가 700만 원 이공 연 금리가 15.9%입니다.

 

 

 

햇살론 15 대출이란?

 '햇살론 15'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재직 3개월 이상 , 연소득 4500만 원 , 신용 700점 이하에 있으신 분들이 해당이 되는데 일단 [ 일반보증 or 특례보증 ]으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일반보증' 같은 경우에는 은행에서 보증을 해주는 것이고 , '특례보증'은 채무조정을 받으시는 분들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서주어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저신용자 대출 가능한 상품 '새희망홀씨 ll'

 

 

햇살론 15 대출방법은?

  대출에 적합한 조건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고 [일반보증]에 해당이 되신다면 전국에 있는 15개의(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 제일, 한국시티, 카카오 뱅크) 은행 창구 or 모바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례보증'에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서 가능한데 전국에 35개 정도가 위치해 있다니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고객 서비스 > 센터 찾기 ]를 통해서 본인이 해당하시는 지역의 센터를 찾아보시고 전화 or방문을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전국의 15개의 시중은행 or 35개 정도가 있는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유의사항

 

  대출을 할 때 유의하셔야만 하는 부분이 바로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이라는 것입니다. 원금과 이자를 같이 갚아야만 하기 때문에 대출금액이 커질수록 월 납부액의 부담감이 더 커져서 갚지 못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최대한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의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추가 대출 1획까지 가능하고 연 금리 15.4%로 빌릴 수 있는데 추가 대출을 받으실 때 '기대출'이 과도한 상태라면 위험할 수 있으니 일정 부분을 갚고 추가 대출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혹시라도 연체에 대한 부분으로 못 갚으실 수 있으시다면 '신용회복위원회'의 '연체 전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