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가 과도해지게 되면은 자연스럽게 연체가 되는데 이때에 연체기간에 따라서 단기, 장기연체자 등록이 신용평가사에 되어 금융기관에 대출이 마비가 되어 추가 대출이 어려운데 이러한 연체를 하신 분들이 추가 대출을 받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워크아웃 진행 중에 추가 대출법
프리워크아웃에 해당되는 채무조정을 받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채무조정에 따른 월 변제금 납부와 더불어서 생활 비적인 부분이 힘든 지점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돼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성실하게 최소 6회만 미납 없이 납부만 하면 최소 200만~최대 1500만 원의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연계된 상품
프리워크아웃에 해당되시는 부분들에 대해서 미납 없이 12회 납부 시에 신용평가사에 등록이 되어있던 연체에 대한 기록이 삭제가 되면서 본격적으로 단기연체 등록자에서 '저신용자'로 풀리게 되는데 이때에 이것을 통해서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는 저신용자인 햇살론 상품을 이용해볼 수 있게 됩니다.
'햇살론'을 진행하실 때는 다른 곳에서 진행을 하는 것보다 현재 채무조정에 대한 내역을 가지고 있는 신용회복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상담을 진행하고 안정적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기에 참고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프리워크아웃 12회 납부를 하고 햇살론 상품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전세 특례보증
프리워크아웃 12회 납입시에 신용평가사에 연체 기록이 삭제가 돼서 '단기 등록 연체자'에서 '저신용자'로 바뀌는데 저신용자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전세 특례보증'을 서주어 최대 3천만 원~4500만 원의 전세자금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참고해야만 하는 주의사항에 대한 부분으로 다른 상품과 연계해서 진행을 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취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을 주의하셔야만 하는데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일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정확한 '상담'을 요청하셔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