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당할 수 없을 정도의 채무로 인해서 연체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연체 금액과 날짜에 따라서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폭과 더불어서 신용평가사에 연체정보가 등록되어 장기간 삭제가 되지 않아 금융권에서 대출을 할 수가 없게 되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연체 전 채무조정 중에 대출 가능?
연체가 될 것 같으신 분들이라면 신용회복위원회의 '연체 전 채무조정' 제도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리는데 연체 30일 이전에 해당되시는 분들이라면 채무조정이 가능합니다. 단기 연체자로 등록이 안 되는 것이 핵심이라 신용회복이 빠른 시간 안에 되지만 채무조정 중에는 금융권에서 대출이 '채무조정'에 대한 내역이 떠서 대출이 불가능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연체 전 채무조정 중에 대출방법
금융권에서 채무조정 중에 대출이 안되기는 하지만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월 변제금을 미납 없이 성실하게 최소 6회 이상 납부를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최소 200만 ~ 최대 1500만 원의 한도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성실상환자 대출'과 더불어서 연체 전 채무조정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재직 3개월 이상이면 저신용자 분들을 위한 '햇살론' , ' 미소금융'에 해당되는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채무조정을 진행하고 계시다면 꼭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성실상환자 대출 , 햇살론 , 미소금융 등의 대출이 열려있기 때문에 신용회복위원회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연체 전 채무조정 완납 시
연체 전 채무조정에 대한 채무 변제를 모두 마치게 되었을 때 기록이 완전히 삭제가 된 부분과 더불어서 연체만 없다면 단기 등록 연체자로 등록이 안되기 때문에 신용점수만 되면 충분히 1,2 금융권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연체 전 채무조정이 아닌 다른 제도의 채무조정을 진행하게 되면 신용에 대한 회복이 비교적 더디기 때문에 연체가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부분들을 위해서라도 최대한 빨리 상담을 받고 채무조정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