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소기업 전월세보증금대출 받는 방법 총정리

by ※¤《》¡¿°※※¥ 2022. 1. 2.

대출대상은 기본적으로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인데 , 외벌이는 3500만 원 이하이면 됩니다. 순자산가액은 3.25억 원 이하 무주택자여야만 하는데 세대주 전원이 무주택자여야만 합니다. 나이는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청년입니다.

 

 

 

전월세 보증금 대출

  나이에 대해서 만 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 맞이한 미성년자 포함이고 , 병역의무를 이행한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자격기간을 연장하되 최대 만 39세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1.2%이고 최대 1억 원 이내 대출한도를 가진다는 것과 최초 2년 ( 4회 연장 , 최장 10년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대상 정리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이때에 중복대출이 금지가 되고 있는데 예를 들어서 성년인 세대원 전원이 기금 대출을 이용 중이면 대출이 불가능하고 예비 배우자가 전세자금 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을 이용 중이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신용도에 대한 부분으로는 신청인이 한국 신용 정보원 "신용정보관리규약"에서 정하는 신용정보 및 해제 정보가 남아있는 경우 대출 불가능합니다.

 

  1.  연체, 대위변제-대지급, 부도, 관련인 정보
  2.  금융질서문란 정보, 공공기록정보, 특수기록정보
  3.  신용회복 지원 등록정보

 

 대출 접수일에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는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한데 대출신청 물건지가 해당 목적물인 경우 또는 대출신청인 및 배우자가 퇴거하는 경우 대출이 가능하기에 이 점을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출대상으로는 중소기업 취업자로 대출 접수일 기준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입니다. 단, 소속 기업이 대기업, 사행성 업종, 공기업 등에 해당하거나, 대출신청인이 공무 우언인 경우에는 대출이 제외가 된다는 점을 꼭 인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대출대상으로 청년창업자도 가능한데 중소기업 진흥공단의 '청년전용 창업자금' ,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기업 우대 프로그램' , 신용보증기금의 '유망 창업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 '혁신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지원을 받고 있으시다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 정리

 

 임차 전용면적은 85제곱미터 이하여야 하는데 주거용 오피스텔도 85제곱미터 이하라면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은 2억 원 이하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대출한도로는 다음 중 적은 금액으로 산정됩니다.

1. 호당 대출한도는 1억 원입니다.

 

2. 소요자금에 대한 대출비율

  1. 신규계약은 전세금액의 100% ( 한국 주택금융공사 일반 전세자금 보증서인 경우 80%)
  2. 갱신계약은 증액금액 이내에서 증액 후 보증금의 100% (한국 주택금융공사 일반 전세자금 보증서인 경우 80%)

 

3. 대출 금리는 1.2% 인데 1회 연장 시 당초 대출조건 미충족자로 확인되거나 2회 연장부터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기본금리(변동금리)를 적용합니다. 1회 연장 시 소속 기업의 휴(폐) 업으로 인해 비자발적 퇴직을 한 경우 1.2% 금리 유지합니다.

 

4. 이용기간은 최초 2회이고 4회 연장이 가능해서 최장 10년까지 가능하고 상환은 '일시상환'입니다.

 

 

대출 유의사항

 

 1. 대출 취급 후에 주택 취득이 확인된 경우에는 본 대출금을 상환해야만 합니다.

 2. 본 대출상품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 생애 중 1회만 이용 가능합니다.

 3. 셰어하우스 입주자의 경우 본 대출상품 이용 불가능합니다.

 

 

 4. 본 대출상품은 시중은행 전세자금 대출 , 제2 금융권 전세자금 대출 대환 불가능합니다.

 5. 본 대출상품은 임차 중동 금 대출 불가합니다.

 

 

 6. 주택도시 보증 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취급된 대출의 경우 추가 대출 불가 (전체 수탁은행) 및 대출 이용기간 중도 목적물 변경 불가능합니다.( 하나은행)

 7. 주택도시 기금 대출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위법계약해지권 적용대상이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