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폰요금 연체하면 신용 문제 유의사항

by ※¤《》¡¿°※※¥ 2022. 6. 27.

폰요금 연체하면 신용에 타격을 주는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데 결론을 말하자면 신용에 영향을 많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왜 신용에 영향을 주는지 조금만 생각을 해보면 되는데 이 부분은 바로 '단말기 할부금' 때문이다. 

 

 

 

폰요금 연체 단말기 할부금 

 폰요금 연체를 하게 된다면 이 지점에서 본인이 확인을 해야만 하는 것이 바로 '단말기 할부금'이다. 단말기 할부금은 신용카드 '할부'와 같은 것으로서 매 월 내가 갚아야만 하는 부분이기에 이 것은 바로 나의 신용이랑 연결이 되는 것이다. 할부금이 안 껴있다면 내가 돈을 빌려서 쓴 것이 아니기에 최소 1~3개월까지는 통신 정지 등으로 연결이 되는데 더 큰 문제는 아래서 설명해보겠다.

 

 

 

 

폰요금 연체 시 신용불량자

  폰요금에 단말기 할부금 나가는 것이 없다면 최소 1~3개월 통신사에서 해결할 수 있는 범위에서 진행을 하다가 안 되겠다고 판단이 되면은 추심기관으로 정보를 넘기게 된다. 

 

 

 추심기관에서 연락이 계속 오게 될 것이고 '독촉'전화로서 이 지점에서는 더 나아가면 결국 신용이 바닥까지 떨어지는 신용불량자가 되는 상황이 연출이 된다.

 

 

 신용불량자가를 크게 생각을 안 할 수 있는데 연체기록은 최대 5년까지 기록이 되어있어서 본인이 금융활동을 하려고 할 때 집을 산다거나 차를 살 수 있는 '대출' 자금을 확보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나아가게 될 수밖에 없다.

 

  •   추심기관으로 넘어가서 시간이 더 지나면 신용이 바닥까지 떨어질 수 있다.

 

 

 

 금융활동이 막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회생활을 하는 것에 큰 타격이 생길 수 있고 자산을 부풀려 나가는 것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이렇게 되는 것 까지는 막는 것이 현명하다고 판단된다.

 

 

  단말기 할부금이 껴있는 상태에서의 연체는 앞에서 설명한 과정을 더 빠르게 진행시키는 것이고 신용등급도 훨씬 더 빨리 떨어지게 만든다. 

 

 신용등급은 떨어지는 것은 너무 쉽지만 올리는 과정은 한없이 어렵기에 사회초년생들은 이 부분을 너무 몰라서 신용등급을 바닥까지 떨어뜨리는 실수를 하고는 한다.

 

 

 은행 영업일 5일 기준 10만 원 이상의 연체부터 본격적으로 타격을 주는 것이기에 될 수 있으면 이 기준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    신용등급은 떨어지기는 쉽지만 올리기는 너무 어렵다.

 

 

 

신용회복위원회 활용하는 것

  연체 금액이 너무 커서 갚을 수 없다고 판단이 된다면 개인적으로 '신용회복위원회'를 이용해 보길 권장한다.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부분일 수 있지만 연체 30일 미만에서 연체 전 회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고 연체 일 수에 따라서 프리워크아웃, 개인워크아웃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

 

 

 매 월 갚아야 하는 금액을 줄여주고 갚을 수 있도록 기간을 넓혀주는 프로그램으로서 신용을 회복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는 마지막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가장 좋은 점은 연체기록이 최대 2년 안에 삭제가 되어서 조금 더 빨리 정상적인 금융활동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니 이 점을 꼭 참고해서 활용해보기를 권장한다.

 

 

  •   연체 기록은 최대 5년까지 남아있는데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서 그 기간을 더 단축시킬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