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소기업취업청년 대출받기전 참고할 것

by ※¤《》¡¿°※※¥ 2022. 8. 22.

 중소기업 취업 청년 대출은 기본적으로 외벌이 3500만 원 이하 , 부부합산 5천만 원 이하 , 순자산가액 3.25억 원, 무주택 세대주, 만 34세 이하라면 누구나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 문제는 '연체'에 대한 부분으로서 정말 많은 사회초년생이 놓치는 부분으로 아래의 내용을 한번 참고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 연체

 기본적으로 '연체'라고 한다면 10만 원 2건 이상 , 은행 영업일 기준 5일 이상 연체를 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이 기준점부터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되는 것과 더불어 신용평가회사나 금융사에 연체정보가 공유가 되어 최소 1년에서 최대 3년까지 대출이 막히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 연체 세부내용

연체에 대한 세부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아래의 내용과 같다.

 

 

1. 연체, 대위변제-대지급, 부도

2. 금융질서문란 정보, 공공기록정보, 특수기록정보

3. 신용회복 지원 등록정보

 

 

 

 신용회복 지원 등록정보는 무엇이냐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았을 때 은행에 공유되는 것으로서 변제금을 모두 완납했다거나 2년 동안 납부를 했으면 공공정보가 해지가 되어서 은행에 기록이 안 떠서 대출을 받으려면 이 시점부터 가능하니까 참고해서 활용하길 권장한다.

 

 

 

 

[신청시기]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계약갱신의 경우에는 게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다.

 

 

 3개월이 기준점이 될 것이고 빠르게 신청을 해야만이 혼란 없이 대출을 받고 유지할 수 있다.

 

 

 

[대출한도]

 

 

 기본적으로 대출한도는 1억 원인데 이 부분은 전세자금의 100%까지 나오기에 중기청의 가장 핵심적인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다.

 

 

 

 중기청 대출에서도 100%가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한국 주택금융공사 일반 전세자금 보증서를 활용할 때는 보증금의 80%까지밖에 안 나오기에 꼭 중기처 보증서를 활용해서 100%를 받기를 권장한다.

 

 

 

 대출을 받을 때 언제나 기준점이 되는 것은 재직기간 1년 이상에 대한 부분인데 1년 미만인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대출한도가 2천만 원 이하로 제한이 되기에 중소기업에 취업하고 이제 중기청을 받으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점을 꼭 유의해서 기간을 맞춰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기청 대출 유의사항

 

중기청 대출은 아쉽지만 2023년 12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생애 중 1회만 가능하기에 조건이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사용해서 혜택을 누렸으면 좋겠다.

 

 

 

 중기청은 시중은행의 전세자금 대출이나 , 제2금융권 전세자금 대출 대환으로 불가능하고 임차중도금 대출이 불가능한 상품이다.

 

 

 주택도시 보증 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취급된 대출은 ㅣ경우 추가 대출이 불가능하고 대출 이용기간 중도 목적이 변경 불가능하다.

 

 

 

댓글